무조건 심플
기업가, 전문파산 위기를 극복하고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돌파한 애플, 붕괴 직전의 택시 시장에서 한 해 20억 달러 순수익을 올린 우버와 숙박 공유라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한 에어비앤비. 세계 �
book.naver.com
무조건 심플 -리처드 코치
Keyword : 모든 성공 뒤에는 'Simple'이 있다.
성공하는 비즈니스를 만들고 싶다면 '심플'하게 만들어야 한다.
리처드 코치는 지난 100년 동안의 비즈니스 역사를 통해 단순화에 성공한 기업들이 어떻게 단순화 전략을 세웠고,
이를 실행해 왔는지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법을 소개하였다. 이케아는 그 사례 중 하나다.
좋은 가구를 구입해도 배송비가 더 많이 드는 것을 깨닫고 새로운 규칙을 세웠다.
완전히 방식을 바꿨는데 이케아 매장에 들어온 고객에게 일반 가구 매장에서 볼 수 없는 편익을 제공해줬다.
단순히 가구뿐만 아니라 실제 거실, 침실을 배치해서 모두 다 구입 가능하게 만들었다.
고객에게 완성품을 보여주지만, 집으로 배달받는 대신 자신이 직접 해당 제품을 자기가 조립하는 노고를
기꺼이 감내하도록 유도했다. 다른 매장과 다르게 이케아만의 문화를 만든 것이다.
고객이 직접 조립하는 가구 대신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내놓았다. 비즈니스 시스템 재설계 방법 중
'고객의 손을 빌려라.'라는 방법을 사용한 것이다. 사람들이 불편해 할 것을 걱정할 수도 있지만 저렴한 가격
덕분에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 단순히 가성비가 좋았기 때문에 다양한 제품이 진열되어 있었기 때문에
판매한다는 일반적인 생각 뒤에 숨은 Simple한 변화를 지적한 것이다. 고객을 유혹하는 방법의 정수를 짚어내었다.
가장 기억에 남고 항상 마음에 새기며 어떤 일을 임할 때 꼭 질문하고 싶은 다섯 가지 내용이 있다.
더 쉽게 만들어지기 위한 다섯 가지 주요 특징
첫번째는 불필요한 것을 모조리 제거하라.
두 번째는 직관적이고 쉽게 만들라.
세 번째는 더 빠른 제품을 만들어라.
네 번째는 더 작고 가볍고 휴대하기 간편하게 만들라.
다섯 번째는 구하기 더 쉽게 만들라.
Simple is the best. 단순하게 가장 최고이지만 단순함이 가장 어려운 것 같다.
마케팅 자료를 만들 때도 단순화하여 핵심만 표현할 수 있도록 제작하고자 한다.
책 처음은 애플 등의 사례 중심으로 전개되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고, 후반부는 단순화 전략을 활용한 방안이
정리되어 있어 지침서가 되었다.
Extremely Simple.
'콘텐츠에 관한 모든 > 공모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삼성 모니터 디자인 공모전 (0) | 2020.08.07 |
---|---|
[기초과학연구원] IBS․기초과학 홍보콘텐츠 공모전 (0) | 2020.08.06 |
2020 한목 디자인 공모전 (국산목재 활용 생활소품 디자인 공모전) (0) | 2020.08.05 |
2020 지역기반형 대전콘텐츠코리아랩 스타크리에이터 모집 (0) | 2020.08.05 |
2020 제로에너지건축 홍보 콘텐츠 공모전 (0) | 2020.07.23 |
댓글